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업 정보/꽃,나무
  3. 헬리오트로프의 꽃말과 종류 특징

헬리오트로프의 꽃말과 종류 특징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헬리오트로프의 꽃말과 종류 그리고 특징

헬리오트로프는 향기로운 보라색 꽃을 피우는 식물입니다. 꽃이 길어 화단뿐만 아니라 다양한곳에 설치해도 보기가 좋아 인기있는 꽃 모종중 하나입니다.

 

 

 

헬리오트로프의 꽃말

 

 

- '엘리오트로프'의 꽃말은 "헌신적인 사랑", "열망" 입니다.

 

헬리오트로프의 꽃말은 그리스 신화와 관계되어 있는데, 물의 요정 쿠류티에는 태양신 아폴론 사랑하였는데 아폴론이 다른 여자를 좋아하게된 모습을 보고, 쿠류티에는 아폴론을 생각하여 9일동안 슬퍼하며 바닥에 앉아 태양을 바라보다가 '헬리오트로프'의 모습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헬리오트로프의 특징

 

- 헬리오트로프는 향기로운 허브로 알려져있는 일년초이며 관리에 따라 일년 이상 키울 수 있습니다. 보라색 또는 흰색 꽃이 돔 모양으로 밀집해서 피는게 특징입니다. 영명에서는 'cherry pie'라고 하는데 이는 향기가 비슷해서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헬리오트로프의 꽃은 바닐라를 닮은 달콤한 향기가나서 향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고있는 헬리오트로프의 품종은 꽃이 크고 관상 가치가 높지만 향기가 진하지는 않으며 내한성이 약하여 겨울에 시들어 버립니다. 그러나 난지나 따듯하게 관리한다면 월동이 가능합니다. 건조에 약하며 피해를 입으면 잎이 검어지고 주름이 지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헬리오트로프의 개화시기는 4~10월까지이며 오랫동안 꽃이 피어있다보면 가지가 정리가 안되서 흐트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불필요한 가지를 잘라주어 정돈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헬리오트로프는 꺾꽂이로 번식이 가능한데 적기는 5~6월경이며 줄기의 끝을 8cm정도 잘라 흙에 꽂아주신 후 반 그늘상태에서 과습되지 않을 정도의 물을 계속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