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업 정보/꽃,나무
  3.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사랑'을 의미하는 꽃말을 가진 꽃 6가지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사랑'을 의미하는 꽃말을 가진 꽃 6가지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꽃을 선물할때는 아무래도 의미에 대해서 한번즘은 생각하고 구입하게 되는데, 연인이나 부부 아니면 가족에게 '사랑'이라는 의미를 가진 꽃을 선물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렇다면 어떤 꽃들이 '사랑'의 의미를 가지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라지

- 꽃말은 '영원한 사랑' '깊은 애정' 입니다,

 

- 도라지는 다년초로 6~8월에 피기 시작합니다. 진한 파란색 또는 보라색 꽃이 피는데 야생에서도 발견하기 쉬운 도라지꽃의 의미를 한번쯤은 알고있어서 선물해주는건 어떨까요?

 

 

 

 

 

호접란

- 꽃말은 '당신을 사랑합니다'

 

- 호접란은 많은 사람들이 이름은 많이 들어봤을텐데요, 나비가 춤추는 모양의 꽃이 피는 난입니다. 선물용의로도 매우 인기가 좋은 꽃입니다. 보통 2월~3월경에 개화하지만 현재는 온실을 이용해서 연중 꽃이 필 수 있습니다.

 

 

 

 

리모니움

- 리모니움의 꽃말은 '변하지 않는 마음'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입니다

 

- 리모니움은 5~6월경에 개화를 하지만 드라이 플라워 용으로 쉽기때문에 1년내내 볼 수 있습니다. 분홍색 노란색 보라색 등 화려한 꽃을 피우며 꽃다발하기 좋은 꽃이기도 합니다.

 

 

 

 

 

 

장미

- 장미의 꽃말은 '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입니다.

 

- 사랑과 아름다움의 상징이되는 꽃인 장미 색마다 약간의 의미는 다르지만 빨간 꽃의 의미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입니다.

 

 

 

 

해바라기

- 해바라기의 꽃말은 '당신만을 바라봅니다' '열애' 입니다.

 

- 해바라기는 장미만큼 누구나 아는 꽃 중 하나인데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의 여름 대표 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큰 사이즈의 해바라기 꽃을 가지고 있지만 품종이 개량되어 조그만한 크기의 해바라기 꽃들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부겐빌레아

- 부겐빌레아의 꽃말은 '당신 밖에 보이지 않는다' 입니다.

 

- 로맨틱한 의미를 가진 부겐빌레아 꽃은 온실에서는 1년 내내 꽃을 볼 수 있는데요, 빨강이나 핑크, 오렌지 등 선명하고 강한 인상을 가진 꽃입니다. 부겐빌레아는 조금 특이한 꽃을 가지고 있는데 '꽃잎'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사실 꽃을 감싸고있는 잎의 일부이며 진짜 꽃은 중신의 흰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사랑'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꽃말을 가진 꽃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선물할때 한번즘은 꽃말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다면 더욱 의미가 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