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업 정보/다육이
  3. 다육이 추천 둥근잎이 매력적인 옵튜사 키우기 (비료, 물, 번식 방법 등)

다육이 추천 둥근잎이 매력적인 옵튜사 키우기 (비료, 물, 번식 방법 등)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옵튜사 특징

옵튜사는 둥근 잎 끝이 빛에 비추면 물방울처럼 아름다운게 특징입니다. 창가에서 키우게 되면 잎이 투명해져서 정말 매력적인 식다육식물이기도 합니다. 튼튼한 품종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환경을 잘 맞추게 되면 새로운 잎들이 옆에서 계속 나오게 되게 됩니다.

 

 

옵튜사 재배달력

 

옵튜사 키우기

햇빛

- 성장시기인 봄과 가을에는 햇빛이 잘비치는 곳에서 키우셔야 합니다. 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하시고 통풍이 잘되는 반그늘에서 키우셔야 합니다.

 

온도

- 15 ~ 20도가 적정 온도이며 겨울 서리를 피해야 하며 5도 이하로 내려갈 경우에는 실내에서 키우셔야 합니다. 여름에는 되도록이면 서늘한 곳에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용토

- 배수가 좋은 용토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육이 전용 흙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다육식물 중 물을 좋아하지만 습기가 차면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봄과 가을은 성장시기이기 때문에 토야의 표면이 마르면 물을 듬뿍 주시면 됩니다. 고온 다습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저녁에 기온이 낮아졌을때 물을 조금씩 주시면 됩니다. 겨울은 휴면기로 건조하게 관리 하셔야 합니다. 한달에 한두번 정도 따뜻한 낯에 물을 주세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오면서 서서희 물을 주는 횟수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식물에 직접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주세요.

 

비료

- 봄과 가을 생육이 왕성할때 소량의 비료를 주시면 좋습니다.

 

 

옵튜사 키우기 (심화)

모종 선택방법

- 모종과 화분에 밸런스가 좋고, 잎의 변색이 없거나 손상이 없는 모종을 선택하세요

 

화분

- 1~2년에 한 번 화분에 뿌리가 꽊차게 되면 분갈이를 해주세요, 생육시기인 봄과 가을이 적기입니다.

 

- 2~6월에 꽃 줄기를 길게 뻗어 꽃이 핍니다.

 

번식 방법

- 잎 꽃이와 분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뿌리에서 자라는 싹을 가지고 흙에 꽂아 늘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