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를 할 때 수세미나 스펀지를 사용합니다. 적당한 때가 되면 새것으로 교체를 해주지만, 정확하게 언제 해야 할지 고민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설거지용 수세미,스펀지 더럽다
최근 조사에서, 설거지용 수세미나 스펀지에는 미세한 공간 안에 1000만 개 이상의 세균이 숨어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는 화장실 변기의 약 20만 배 이상이기 때문에 놀라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더러운 수세미나 스펀지로 설거지를 한다면 정말 소름이 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거지용 수세미와 스펀지에 세균이 많은 이유로는, 식기 등을 씻어내면서 남은 찌꺼기와 습기로 인하여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설거지용 수세미, 스펀지 교체 시기
- 위의 세균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당장 지금이라도 새것으로 바꾸고 싶으실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2주에 한 번 정도 바꿔주시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물론 조금은 아깝다는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사용을 다한 제품의 경우에는 배수구나 주방 더러운 곳을 닦아주는데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일회용으로 몇 번 사용하면 되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청결하게 설거지가 가능합니다.
살림비책 일회용 뽑아쓰는 세제일체형 한장수세미 40p
COUPANG
www.coupang.com
설거지용 수세미, 스펀지 살균 방법
- 또한 보다 청결하고 오랜 기간 사용하기 위해서 살균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은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하시고 세제와 함께 잘 씻어 수분을 최대한 짜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다음 간단한 살균 방법으로는
- 뜨거운 물에 넣으신 후 건조하기
- 햇빛을 통한 건조하기
- 전자 레이지에 1분 가열
이렇게 하시면 보다 청결하고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트너스를 통한 일정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