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업 정보/관엽,기타식물
  3. 레몬 그라스 사용방법? 음료로 사용하면 좋은 허브 시럽 만들기

레몬 그라스 사용방법? 음료로 사용하면 좋은 허브 시럽 만들기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레몬그라스를 사용하여 만드는 허브 시럽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곘습니다. 허브 시럽은 허브와 설탕을 끓여서 만드는 것으로 소다나, 물에 타서 먹는 음료나 요리의 감미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한번 시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레몬그라스의 특징

레몬그라스는 벼과의 다년초로, 레몬의 향기가 풍기는 달콤한 향의 허브입니다. 신선한 허브와 드라이된 허브를 차나 요리에 사용됩니다, 허브차를 마시기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익숙한 레몬향이 나기때문에 익숙한 허브이기도 합니다.

 

 

레몬그라스 허브 시럽 만드는 방법

레몬그라스 시럽 재료

- 레몬 그라스 100g 정도 (신선한 허브를 사용하는게 좋으며 드라이 허브의 경우에는 절반의 양만 사용)

- 설탕 200g

- 물 400cc

- 레몬 즙 1/2 개분

 

 

레몬그라스는 신선한 잎을 사용하는게 좋지만 건조한 레몬그라스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건조한 허브를 사용하신다면 절반정도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겨울철에는 레몬그라스를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드라이를 사용하시고 여름철에 신선한 허브를 이용하여 만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브의 양은 어디까지나 기준입니다. 다양한 분량으로 만들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황금비율을 한번 찾아보세요~ 지금 보여드리는 것은 레몬그라스 한 종류만 사용했지만 다른 허브들과 혼합하여 만들면 더욱 좋습니다.

 

레몬 그라스와 궁합이 좋은 허브는 같은 레몬의 향기가나는 레몬 버베나나 민트를 추천드립니다. 자신만의 맛을 만들어내는 재미가 있으니 시험해보세요~

 

 

레몬그라스 시럽 만드는 방법

- 저장용기는 뚜껑이 있는 유리병을 사용하고 뜨거운물에 넣어 소독해 주세요, 레몬그라스는 잘게 잘라주세요

 

 

 

 

- 냄비에 물을 넣고 불을 올려 끓으면 잘게 자른 레몬그라스를 젛어줍니다. 5분 정도 삶아 주시고 불을 끄신 후 뚝껑을 덮어 5분 더 뜸을 들여줍니다

 

 

 

 

- 레몬그라스를 끓인 물을 소쿠리나 키친 페이퍼 등으로 걸러줍니다, 다음 거른 물을 설탕을 넣으신 후 다시 약한 불로 5분에서 10분정도 끓여줍니다, 설탕이 모두 녹아있는 것을 확인하신 후 불을 끄신 후 레몬 즙을 넣어주면 완성!

 

 

 

 

 

- 저장 용기에 담아주셔서 냉장보관 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은 다른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1주일 정도로 생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