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업 정보/꽃,나무
  3. 선물로 좋은 튤립의 특징 색별로 알아보는 꽃말과 꽃꽂이 오래가는 방법

선물로 좋은 튤립의 특징 색별로 알아보는 꽃말과 꽃꽂이 오래가는 방법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튤립의 특징

- 튤립은 봄에 꽃이 피는 구근 식물입니다. 튤리 구근의 직겨은 3cm 정도이며 양파와 같은 형태를 하고있습니다. 튤립은 보통 땅에 심으며, 구근의 끝부분에 뾰족하게 꽃대와 잎을 피어나게 되면서 자라게됩니다. 튤립의 개화시기는 크게 나누면 빨리 피는 봄(3~5월경)이며 서서히 자라는 튤립 두종류로 나누어 지는데, 같은 튤립에서도 개화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개화시기가 어긋나 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튤립의 종류

- 튤립의 키는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15cm이며 최대 60cm 까지 자라는 품종이 있기도 합니다. 꽃잎은 빨강, 흰색, 노란색을 비롯해 핑크, 보라색 등 정말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튤립은 네덜란드산?

- 정말 많은 사람들이 튤립의 원산지는 네덜란드산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아닙니다. 물론 현재 유통되는 구근들이 거의 네덜란드산이긴 하지만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입니다.

 

 

튤립의 꽃말

- 튤립의 꽃말은 '배려' 입니다.

 

색별 튤립의 꽃말

- 빨간 튤립의 꽃말은 '사랑 고백' '진정한 사랑'

 

- 분홍색 튤립의 꽃말은 '사랑의 싹' '성실한 사랑'

 

- 노란색 튤립의 꽃말은 '희망없는 사랑' '명성'

 

- 흰색 튤립의 꽃말은 '잃어버린 사랑'

 

- 보라색 튤립의 꽃말은 '불멸의 사랑' 입니다.

 

 

 

튤립을 오래동한 꽃꽂이 하는 방법

 

튤립의 성질

- 튤립은 태양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이 떠오르면 꽃잎이 열리고 저녁이나 흐린 날에는 꽃잎을 닫습니다.

 

 

절화 튤립을 고르는 방법

- 튤립은 품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꽃의 색깔이 완전하게 나오지 않은 상태의 녹색인 상태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꽃을 보고 싶으시다면 완전히 색이 물든 튤립보다는 색이 나오지 않은 튤립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튤립의 꽃만 보시는게 아니라 잎도 같이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튤립뿐만 아니라 잎도 신선한 절화를 선택하시면 약 1주일에서 10일정도 보존이 가능합니다.

 

 

절화 튤립 취급 방법

- 튤립뿐만 아니라 꽃병에 살아있는 꽃을 넣으신다면 물에 잠기는 부분의 잎은 제거해줍니다. 물에 잠겨있다보면 잎이 썩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꽃병에 물을 넣을때는 물의 양을 대도록이면 적게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튤립을 비롯한 봄 꽃들은 줄기가 부드러운게 많아, 줄기가 물에 빠져있는 부분이 많으면 줄기가 썩어 버려 부러져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단면이 깨끗한게 더욱 오래가기 때문에 물을 자주갈아주는게 좋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단면을 조금 잘라주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