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정보
  3. 김빠진 탄산수를 청소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

김빠진 탄산수를 청소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마시고 남은 탄산수 다시 먹기에도 조금 그렇고 어디에 사용할까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런 탄산수를 청소에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탄산수를 이용한 청소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탄산수를 청소에 사용하기

탄산수의 특징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거품입니다. 이런 거품이 일어나는 이유는 바로 이산화탄소로 약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성은 알칼리성 얼룩을 중화하여 얼룩같이 더러운 것들을 지우는데 활용되는데, 화장실 특히 요석을 제거하거나, 물때, 녹, 비누잔여물 등이 알칼리성 얼룩입니다.

탄산을 이용해서 이런 더러운 얼룩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탄산이 빠져도 괜찮을까?

탄산이 빠져도 약산성이라는 성질을 그대로 남아있으므로 버리지 마시고 청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탄산수는 당이 첨가되지 않아야 합니다.

탄산수 청소에 사용하는 방법

바닥재 청소에

바닥재를 청소할 때 탄산수를 스프레이 병에 넣으신 후 뿌리면서 청소하시면, 바닥재의 왁스에 손상을 주지 않고 청소가 가능합니다.

부엌 싱크대 청소

식기나 야채 등을 씻는 싱크대에 강한 세제를 사용하시기를 원하지 않으시다면 식기를 씻은 후 마지막에 싱크대를 탄산수로 헹궈주신 후 스펀지로 문질러주면 물때 같은 것을 매우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창문 청소

탄산수로 창문을 닦으면 다로 물때가 남지 않고 건조가 빠르기 때문에, 한 번만 닦아주면 창문청소가 끝나게 됩니다.

화장실 거울과 청소

화장실 거울이나 수도꼭지에 붙은 물때의 경우에 탄산수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탄산수를 묻힌 스펀지로 닦아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