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정보
  3. 세탁기의 수명은? 교체시기와 오랫동안 고장없이 사용하는 방법

세탁기의 수명은? 교체시기와 오랫동안 고장없이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가전제품 중 필수품이기도 한 세탁기, 이런 세탁기도 어떻게 보면 소모품으로 오랜 기간 사용하면 당연히 고장이 나고 세탁력이 떨어져 교체를 해야 합니다. 이런 세탁기의 수명과 교체시기, 고장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세탁기의-수명과-오랜기간-고장없이-사용하기

세탁기의 수명은?

세탁기의 평균 사용연수를 대략적으로 계산하면 10.2년이라는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런 세탁기의 가장 많은 교체이유로는 고장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세탁기의 수명의 기준은 대략적으로 10년으로 잡으면 됩니다. 다만 이 기준은 어느정도 평균적인 것으로 사용방법에 따라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탁기의 수명이 끝나간다는 사인

1. 세탁을 끝까지 할 수 없다

- 세탁을 시작하면 갑자기 오류로 인하여 멈추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럴때는 액정패널의 에러 코드 등을 조사하여 원인을 알아보거나 한번 전원을 뽑아보고 다시 움직이는 가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이상한 소리가 난다

- 세탁을 하고 있지만 평소와 다르게 소음이 크거나 듣도보지 못한 소리가 나는 경우에 세탁기의 수명이 다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큰 소리는 모터의 문제일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누수

- 급수 호수로 부터 누수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호스를 교체하면 해결되지만, 세탁조로부터 누수가 생기는 경우에는 시급한 수리와 교체가 필요합니다.

4. 곰팡이 같은 냄새

- 세탁을 아무리 해도 의류에 곰팡이 같은 냄새가 나거나, 세탁기 자체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는 경우, 세탁 클리너를 사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세탁기 깊숙한 곳까지 곰팡이가 침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생적인 문제도 있기 때문에 교체를 검토하셔야 합니다.

5. 전원이 켜지지 않음

- 세탁기의 내부의 오류로 인하여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 고장으로 인한 교체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세탁기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

세탁기-고장없이-사용하기

1.세탁물과 세제를 너무 많이 넣지 않음

- 한 번의 대량의 세탁물을 넣으면, 세탁기에 부담이 생겨 수명이 짧아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적정량으로 여러 번 나눠서 세탁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세제를 너무 많이 넣게되면, 물에 제대로 녹지 않은 세탁세제로 인하여 곰파이나 잡균의 먹이가 되어, 세탁기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곰팡이 발생 예방하기

- 세탁기안이 청결하지 못하면 곰팡이의 발생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방치하게 되면 이런 곰팡이가 퍼지게 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꼭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세탁조의 청소를 구석구석 하시며, 세탁이 끝난 후 뚜껑을 열어두어 곰팡이를 예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3. 방수제품의 탈수 x

- 세탁기로 방수 제품을 탈수하면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방수제품을 넣게 되면 세탁기가 원활하게 회전할 수 없으며, 세탁기의 변형이나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방수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탈수를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세탁기 추천드리는 교체시기

- 각 메이커의 모든 신상품들이 나오는 시기에 구입하면 좋은데, 전 모델의 재고들 할인되어 싸게 판매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체로 신상품이 나오는 시기즘에 세탁기를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세탁기의 선택 방법

통돌이-드럼식-세탁기의-장점

세탁기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식 세탁기'입니다. 각각 특징이 있으므로 생활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돌이 세탁기의 장점으로는 소용돌이 모양의 수료로 인하여 세정력이 높으며, 드럼식 세탁기의 경우에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치장소가 작은 공간에서도 세탁기를 두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