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경제/정보
  3. 은퇴 후 고령자 일거리,취업알선 워크넷 활용하기

은퇴 후 고령자 일거리,취업알선 워크넷 활용하기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고령자-할아버지가-취업을-하셔서-기뻐하고있다
고령자 취업알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회사에서 은퇴를 하신 고령자의 경우에는 새로운 일거리나 직업을 구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취업을 알선하거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은퇴 후 고령자 취업알선 '워크넷'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은퇴 후 고령자 일거리

 

취업알선 등 지원에 대해서

- 직업안정기관, 고령자 고용정보센터, 고령자 인재은행, 중견 전문인력 고용센터 등의 기관이 어르신들에게 취업알선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고용센터 등은 취업알선, 직업능력개발훈련, 직업지도, 직장 적응훈련, 혼보 등의 업무를 합니다.

중견 전문인력 고용센터는 중견 전문인력의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자문 및 자원봉사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구직을 원하는 어르신은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구직신청을 할 수 있고, 인증을 받으면 취업알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크넷

 

 

워크넷 사용법

 

빨간글씨 장년

-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부분 빨간색으로 동그라미를 친 부분인 장년부분을 클릭을 합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 다음 들어가신 후 채용정보에 들어가시면 더욱 상세한 일자리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1번 부터 직종 선택'  '2번 지역 선택' ' 3번 경력, 학력'을 원하시는 직종과 지역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4번 검색조건 더보기'를 선택하시면 다른 상세한 조건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2번 지역별'만 선택하여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밑에 스크롤을 내리신 후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  위에 제시한 조건을 고르시면 4번에 기재가 됩니다. 그 후 5번 검색을 하시면 원하시는 회사의 채용공고, 담당업무, 지원자격, 근무조건(월급, 시급, 근무시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원하시는 회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원하시는 회사를 선택하셨다면 '6번 워크넷 입사지원'을 클릭하시면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해주신 후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모집요강'에 적혀있는 문의를 통해서 정확한 업무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