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정보
  3. 환절기 피부 뒤집어지는 경우 관리방법과 피부과 시술 추천

환절기 피부 뒤집어지는 경우 관리방법과 피부과 시술 추천

· 댓글개 · 핵심픽
반응형

가을이 되면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럴 때 어떻게 하면 피부를 다시 원래대로 돌리는지 관리방법과 추천드리는 피부과 시술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환절기에 피부가 뒤집어지는 이유

환절기-피부-트러블-뒤집어지는-이유

- 사실 환절기라고 해서 피부가 꼭 뒤집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다른데 여름에 뒤집어지거나 겨울에 뒤집어지는 경우처럼 사람마다 각각 다릅니다.

이러한 이유는 환절기에는 급격하게 온도나 습도가 변하기 때문에 이런 급격하게 변하는 온도를 피부가 따라가지 못하여 이렇게 뒤집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피부 증상에 따른 원인

1. 여드름 트러블

-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갑자기 추워지면서 습도가 많이 낮아지고 온도가 내려가면서 피부는 건조해지게 됩니다. 건조해지면 피부의 각질이 마르고 지질막이 손상되어 회복이 되지 못하여, 그런 각질들이 모공을 막으면서 피지의 배출을 막아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피부염같은 염증반응

- 건조해진 피부는 지질막이 손상이 되면서 외부에서 오는 자극원들이 피부 안으로 침투하기 쉬워지게 되면서 피부의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환절기 피부 관리방법

1. 보습제

- 환절기에는 갑자기 건조해지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습제를 발라주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주 신는 게 중요합니다.

2. 자극을 피하기

- 급격하게 변하는 온도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스크럽이나 필링같은 행위는 환절기에는 일시적으로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3. 외부 수분충전

- 화장품 보습만으로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집안에 가습기를 통해서 습도를 올려주시거나 물을 자주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과 추천 시술

물광주사

- 환절기에는 피부 내의 수분 유지와 보호막의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이 부족해집니다. 이렇게 부족한 히알루론산의 성분을 넣어주어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역활을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